반응형

안녕하세요, King 입니다.

오늘은 저의 애마 벤츠 GLC300 쿠페에 시동 간 문제가 발생하여 차량 정비 후기 입니다.

시동을 걸때와 신호를 기다릴때 스탑앤고가 작동한 후 재시동이 가동될때 영상 처럼 되어요

소리는 티링 트링 트링 하다가 어쩌다가 걸리고 어쩔때는 시동을 몇번을 껏다 켯다해야 걸리는...ㅠㅠ

 

19년 08월에 출고를 하여 벤츠 정식 서비스 기간이 종료된 상황이라서, 광주, 나주쪽에 합리적인 가격과 정확한 진단, 수리가 가능한

센터를 찾기위해 노력하고 노력했습니다...

드디어 찾았습니다!!! 그곳은 바로!!! 광주 북구에 위치한 정비센터입니다!!

광주 북구 르노삼성서비스센터 신안점 입니다!

제 차의 문제는 배터리가 오래되었거나, 스타터 모터(세루모터??)가 고장이 났을 것 같다는 유튜브?? 의견?? 판단??ㅋㅋ 에 따라서

음,,,, 배터리 교체는 비용이 얼마안하고, 5년 정도가 되었으니,, 교체할 시기가 되었다 생각하여 배터리를 교체하였습니다.

처음 나주에 모 정비소에 갔을때 진단 코드를 떠보니 아무 문제가 없다고하여,,, 배터리 교체해보는게 어떠냐 하셔서

했는데,,, 괜히 교체한거 같더라구요,,, 가격이 다른 곳보다 좀 괜찮다 싶어서 갔는데, 분해를 하시면서 갑자기 배터리가 동일 제품이 아니고,, 델코 제품 이라고,,,으흠,,, 찝찝하지만 그냥 해달라고해서 했어요 ... 하지만 동일한 문제는 계속 되었어요.

 

그래서 인터넷을 통해 조금 확인해보니, GLC300 18~22년??에 출시된 차량은 스타터 모터 고장이 조금 잦은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실제 벤츠 GLC300 모델에 들어가는 동일한 스타터 모터를 구입했어요.

BKPART라는 곳에서 구매를 진행했어요,

https://smartstore.naver.com/bkpart/products/9445148710?NaPm=ct%3Dlx31mlqq%7Cci%3Dcheckout%7Ctr%3Dppc%7Ctrx%3Dnull%7Chk%3D12ea1c361880d5c2690de2e066098bb465dea6cf

 

DENSO 벤츠 X253 C253 GLC클래스 스타터모터 2749062100 2749061700 : BKPART

[BKPART] 전차종수입차부품판매

smartstore.naver.com

카톡으로 차대번호를 전달드리면 적정한 제품을 확인하시어 링크까지 보내주세요.

엄청 상세히 알려주셔서 믿고 구매할 수 있었어요.

01

그리고, 이 곳을 통해서 광주 쪽 정비소를 추천받았는데, 그곳이 바로 오늘 제가 소개드리려는

광주 르노삼성서비스센터 북구신안점 이에요.

0123

음 처음에는 이곳에서,,, 외제차를 정비해주실 수 있으실까,,?? 하고 들어가서 서비스접수센터로가면 센터 사장님?? 이신것 같더라구요,

직원분들께서는 전부 르노 삼성 자동차를 정비하시고,

이 곳에서 뒤쪽에보면 별도의 정비센터가 있는데 거기서 외제차도 함께 정비를 하시는 것 같았어요!

012

처음에는 조금 걱정이 되었지만,, 차량을 리프트 올리고 사장님께서 몽키 스패너를 가지고!! 정비 시작!!!

아니 먼저 전체 점검부터 해주셨답니다 :)

그러면서 옆에서 계속 이것저것 물어보는데 너무 자세히 설명해주시고,  사장님께서 생각하는 차량에 대한 철학?도 함께 얘기를 나눴어요 :)

그러면서 제 차를 전체 점검해주시고, 당장 정비가 아니라 향후 1~1.5만 키로 후에 체크를 해도될 부분들,

우선 급한 부분 등등 전체 다 해주셨는데, 뭐 제차는 스타터 모터 말고는 큰 문제는 없었어요^^

누유가 좀 있다는건...안비밀... ㅠㅠ

012345

테이프 마스킹으로 잔기스 예방을 위해 세팅해주시고 작업을 전체적으로 다 해주셨어요~

하시면서,, 너무 신뢰가 많이 갔었고, 사장님 차량 또한 벤츠를 운행중이시고, 렌트카 업체도 운영하신다고 하셔서

와,,, 이제 저의 단골집이 될 것같아요.

기존 제품과 구매해서 간 제품 사진 보여드릴게요~

01

곧 제 차량 중에 bmw 520d 모델도 있는데, 이곳에서 엔진오일도 교체해볼까 합니다 ㅎㅎㅎ

벤츠 GLC 모델을 운행중에 저랑 비슷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고민하지 않고 스타터 모터 점검 및 교체 진행하시면 저처럼 멍청비용을 쓸 일이 없을거에요..ㅠㅠ

여하튼 모두들 안전 운전이 최고이고,

항상 차량은 수시로 점검하셔서 안전한 운행 되시기 바래요 :)

 

오늘은 이만 저의 GLC300쿠페 스타터 모터 교체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궁금하신 내용은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 드릴게요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