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King 입니다~

오늘은 저의 세컨 차량 BMW의 미션오일 교체 후기 공유드려요

(그래도 와이프가 타는 차량이니 열심히 신경을 쓰고는 있다 ㅎㅎ)

본론으로 넘어가겠다.

요즘 BMW 520d를 타고 출퇴근을 자주하고, 장거리를 탈때도 자주 이용하는 편이다

(나중에 올리겠지만, 제주도에도 bmw를 끌고 다녀왔다. 이건 별도로 게재하겠다 ㅎㅎㅎ)

차량을 잘 모르지만, 미션오일 교체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미션이 1단~2단~3단~4단 등등 미션이 변환되는 RPM이 너무 고 RPM으로 올라가고,

차량에서 미션변환할때 으으우우우우엉 하는..

차가 버거워 하는 사운드가 들리고, 미션이 제때 변경되지 못한다는

문제를 인식하게되었다.

그렇게 유튜브, 블로그 등을 보면서 교체 제품, 방법 등등을 알게되었다.

우선 우리 나주혁신도시 근처에 있는 정비소 3곳에 전화를 해보았을 때

미션오일 교체 비용은 대략 40만원 +- 3만원 정도 선이었다.

그래서 찾아본게

제품을 내가 직접 구입해서 공임나라에 맡기면 더 저렴할 것 같았고,

역시나 다른 유튜버들이 정리해놓은 영상들이 많았다!!ㅎㅎ

내가 구매한 제품

 

ZF8단 정품 팬, 토탈 정유사의 미션오일 20L!!!

토탈 정유사의 미션 오일 : 토탈 플루이드매틱 LV MV(네이버 최저가 구매 고고~)

ZF8단 정품 팬 : ZF8단 미션오일 정품 팬(네이버 최저가 구매 고고~)

이렇게 인터넷 최저가 검색을 통해 제품을 구입하였다.

그리고 공임나라(광주 매월점 이용!!!) 를 통해서 예약을 잡았다.

외제차라 공임나라 같은 곳에 맡겨도 되나 싶지만, 아무런 문제가 없는 듯하다 공임나라에도 충분히 전문가님들이 계시고, 더 자세히 설명해주시는 것 같다(광주 매월점 공임나라 미션오일 교체를 담당해주신 엔지니어님... 진심 하나하나 설명해주시고, 너무 친절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실내는 차량 정비가 가능한 곳이 4곳이 있고,

작은 대기실이 있다.

사람들이 엄청 많이 오는 것 같아요!! 미리 온라인 예약 필수 입니다!!!

 

이제는 본론으로 다시 돌아와서

미션오일 교체에 관련해서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제 차량을 이렇게 리프트를 통해 올려주시고~~~

미션오일팬을 뜯기전 정비사님께서 차량 누유 등에 대해서도 한번 육안 점검해주셨습니다!!

사실 압력파이프(쓰로틀바디 체결부위, 인터쿨러 Inpu쪽 누유가 의심되긴 했지만...) 아닌걸로 ㅎㅎㅎ

 

혹시 모르니 정비사님은 모자이크!! ㅎㅎ

 

차량 하체를 직저 캐리어 아래로 불러주셔서 설명을 하나하나 해주셨다 ㅎㅎㅎㅎ

정비사님에 대한 믿음 + 10!!!

교체할 정품 미션오일팬에 대해서 내용물을 점검해보았다

 

좌측사진 상단의 3개의 쇠붙이?? 자석이라고 한다 ㅎㅎㅎ

정비사님 : 자성이 있는 물질들이 돌아다니지 않고 여기 자석에 붙게하는 역할을 함.

정비사님의 자세한 설명이 들어갑니다!!!

미션오일 팬, 밸브바디의 역할, 솔로네이드, 미션밸브, 피스톤 등등 ㅎㅎㅎㅎㅎ

전체 제거 후 기름 등 제거를 위해 에어를 쏴서 밸브바디를 청소해줍니다~

 

이후 새로운 미션오일 넣어 교체를 진행하는데

여기에는 드레인 방식과 순환방식이 있습니다.

전 드레인 방식이고 2회 정도 추가 진행했습니다.

(2회 추가 진행을 왜했는지 등에 대한 이유는 아래 닥신TV 영상 참고해주세요~~)

자세한 설명은 닥신TV 유튜버 님께서 잘 설명해주셔서 참고해주세요~

(닥신TV 유튜버님과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ㅎㅎ)

https://youtu.be/qPntjfCR4GM

약 2시간의 작업이 소요되었습니다.

이후 정비사님께서 시운전하면서 저를 조수석에 태워주시고,

차량에 대해 전반적으로 설명 해주셨습니다.

너무 친절함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조만간 디퍼런셜 오일을 받게되면 한번 더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ㅎㅎㅎ

교체 후 차량에 대한 만족도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결론 : 기존 차량 운행시 1~2단~3단 등 기어 변경이 거의 2천 알피엠에서 진행되었으나,

미션오일 교체후 1.5백 알피엠(천오백)에서 교체가 아주 부드럽게 잘되고 있다.

다들 안전운전하세요 ㅎㅎㅎ

궁금하신건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드랴요~~

반응형

+ Recent posts